LOREAL
LOREAL
LOREAL
LOREAL

FEATURE

2018 시세이도프로페셔널 뷰티콩그레스

2018-04-05 오전 9:44:00

아시아 미용인들이 한자리에 보여 영감을 나누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뷰티 콩그레스가 올해도 도쿄타워가 한눈에 보이는 도쿄 프린스 파크타워 호텔에서 열렸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오모테나시(お持て成し) 정신을 바탕으로 미용사와 브랜드가 함께 아름다움에 대한 해답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도쿄=에디터 최은혜
포토그래퍼 사재성




UNTAME BEAUTY
"우리는 고객의 개성을 표현함에 있어 영감을 제공한다. 또한 개성을 존중하여 고객만의 아름다움을 찾아드리며, 이는 타인의 기대와 시선에 국한되지 않는다.”

올해 뷰티콩그레스는 아시아 전역(일본, 한국, 대만, 홍콩,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이사, 태국, 싱가포르)에서 1600여 명의 미용인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는 한국의 디 자이너 두 명이 뷰티 이노베이터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으며, 컬처앤네이처가 단독 헤어쇼를 진행했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본사의 카타리나 호니(katharina Hoehne)는 행사에 앞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브랜드 정신에 대해 언급하며 “오모테나시 정신으로 클라이언트와 고객의 삶을 보다 아름답게 하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은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티브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아시아의 프로 업계를 리드하는 존재가 되기 위함과 아시아의 미를 확산시키고자 활동하고 있다”라며 참석한 미용인들을 환영했다.

올해 뷰티콩그레스는 스타일의 영감과 살롱 비즈니스에 도움을 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인스파이어 존에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제품 전시와 각 나라의 뷰티 이노베이터의 작품이 전시됐으며 본 행사에서는 일본을 대표하는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컴퍼니 Rhizomatiks의 사이토 세이이치의 경영 세미나, 뷰티 이노베이터 어워드 시상식, 일본의 그루밍 살롱 카키모토 암즈, 컬처앤네이처의 헤어쇼,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트렌드쇼인 스펙트럼이 진행됐다. 또한 하라다 타다시의 멋진 스페셜 무대로 절정에 다다르며 첫날 행사가 마무리됐다. 둘째 날에는 트렌드 스타일 시연과 살롱 마슈의 경영 세미나가 이어졌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한국의 박흥렬 전무는 “뷰티콩그 레스는 시세이도의 문화를 함께 공유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전파하는 시세이도만의 고유행사이자 아시아의 다양한 트렌드와 문화를 함께 공유하면서 시대를 아우르는 미에 대한 정의를 새롭게 할 수 있는 중요한 무대이다. 올해도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한국 박흥렬 전무 






아시아 뷰티 이노베이터 어워드
'순수' 리아, '펠리아' 이서목 수상

첫날 무대에는 이번 대회의 주인공들인 뷰티 이노베이터 어워드 수상자들이 소개됐다. 각 나라의 수상자와 작품이 대형 스크린에 소개되면 한 명씩 무대로 걸어나와 관객들에게 인사를 했다. 토털 크리에이션 부문을 수상한 순수의 리아(Blue Lagoon), 컬러 부문을 수상한 펠리아의 이서목(Big goober jam)도 환한 미소로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인사했다. 각 나라의 수상자들이 호명될 때마다 각 나라의 객석에서는 큰 박수와 환호가 터져나왔다.

마사 오타케 시세이도 미용기술학교 교장은 시상식에서 훌륭한 작품이 가장 많은 대회였다고 전했다. “뷰티 이노베이터는 아시아 8개국의 훌륭한 작품이 한곳에 모인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디 자이너들은 이 대회를 통해 실력을 갈고닦는 귀중한 기회가 된다. 올해 수상작들은 테크닉은 물론 각국의 문화와 트렌드까지 반영한 작품들이 많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포토 뷰티 디자인 콘테스트인 뷰티 이노베이터 어워드는 토털 크리에이션과 컬러 크리에이션 부문으로 나뉜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헤어 제품을 이용한 창작물이어 야 하며 한국에서는 작년말에 작품을 모집했다. 한국에서 많은 작품 중 컬러 크리에이션 5작품, 토털 크리에이션 4작품을 외부 심사위원을 통해 선정해 일본 본사로 보냈 고, 일본 본사에서는 컬러 크리에이션, 토털 크리에이션 각각 한 명의 그랑프리를 선정했다.

일본 본사의 심사위원은 마사 오타케 시세이도 미용기술학교 교장, 시세이도 수석 아티스트이자 SABFA 교장 하라다 타다시, 역시 시세이도의 수석 아티스트인  히로부미 케라, 요시코 징구지를 비롯 외부 초청 인사들이 심사에 참여했다. 수상자는 5월에 일본에서 있을 도쿄 아카데미 교육을 받게 되며, 아직 교육 일정은 미정이지만 역시 본사 교육 중 SABFA라는 교육도 받게 될 예정이다. 


한국 수상자 (왼) 순수 리아, (오) 펠리아 이서목
 
[관련기사]
sharethis facebook blog pola

<그라피>의 모든 기사와 사진을 상업적인 용도로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