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EAL
LOREAL
LOREAL
LOREAL

FEATURE

모드&큐트 스타일 촬영하기 ②

2018-02-23 오후 2:37:00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타일별 살롱워크 촬영 팁.

에디터 최은혜
글, 사진 고용주


 1차 완성 컷


⑦ 액세서리 추가: 귀 뒤로 머리를 넘기면 풍성한 볼륨감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얼굴이 커 보이고 부자연스러운 느낌이라 귀고리를 착용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 카메라: 5d Mark2/ 렌즈 50mm/ 휴대용 플래시 2대/ 스탠드/ 동조기/ 반사판

⑧ 1차 최종 사진 픽업

[메이크업] 모델은 얼굴이 작고 피부도 좋아서 파운데이션은 최대한 얇게 바르고 전체적으로 이목구비가 조금 얼굴 안쪽에 모여 있어 아 이라인과 치크 메이크업도 바깥쪽으로 빼서 밸런스를 맞춰나갔다. 화려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됐다.

[헤어] 검은 머리가 무거워보여 스트레이트 고데기로 웨이브를 만 들고, 가볍게 보이기 위해 컬을 넣었다. 앞머리는 모량이 많아서 반을 땋아 옆머리 안쪽으로 고정해 노출되는 모량을 조절했다.

[사진] 시선을 헤어스타일로 집중하기 위해 가로 샷으로 여백을 주고 과도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고 화사한 분위기로 촬영했다.

* 카메라: 5d Mark2/ 렌즈 50mm/ 휴대용 플래시 2대/ ISO 250/ 조리개 F8/ 셔터 스피트60/ 삼각대

<모드한 느낌으로 스타일 체인지>
⑨ 헤어스타일 수정 1차: 모델의 모드한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 스타일 체인지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1) 모드한 큐트 콘셉트를 위해 앞머리를 조금 더 자르고 전체적으로 무게감을 조정.


(2) 메이크업도 블랙 콘셉트에 맞도록 아이라인도 선명하게 수정했다. 


(3) 웨이브로 스타일링하고 모드한 느낌을 위해 어두운 의상으로 바꿔 입었으나 의상 소재에서 계절감이 느껴진다.

⑩ 의상 교체 후 샘플 촬영: 블랙 컬러의 네트 소재로 의상을 체인지하고 컬 이 볼륨감이 보일 수 있도록 상체는 정면을 향한다. 얼굴은 사선으로 방향을 잡아 자연스럽게 양쪽의 옆머리가 보이면서 의상과의 균형감이 어우러지도록 촬영했다.

⑪ 스타일링 제품 사용: 전체적으로 원하는 최적의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의상, 촬영 세팅이 끝나서 빗으로 모발을 가지런히 정리하고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여 고정시켰다.

⑫ 포즈 변경: 손의 위치와 방향, 상반신의 기울임과 방향, 어깨의 높낮이 등에 변화를 주면서 촬영을 했으나 모드한 느낌을 주기 위해 과도한 포즈 대신 심플한 포즈로 정했다.

⑬ 조명 변경: 이번에는 사진 전체에 블랙 컬러에 모드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그러데이션 효과를 줄 수 있도록 메인 휴대용 플래시의 위치를 오른쪽 사이드로 바꾸고 왼쪽에는 검정 반사판을 사용하여 빛을 차단하고 촬영했다.(반사판을 들어주는 스태프는 가능하면 모델이 부끄러워하지 않도록 숨는다.)


 

⑭ 액세서리 추가 샷: 컬의 움직임을 극대 화하고 컬러 포인트로 시선을 헤어 쪽으 로 끌기 위해 옆머리를 귀 뒤로 넘기고 색 감 있는 귀고리를 착용해보았다. 하지만 컬의 움직임이 지나치게 많아 보여 조금은 부자연스럽다.

<최종 완성 사진>

⑮ 비포부터 최종 사진까지 소요 시간 3시간에 걸쳐 완성한 최종 헤어스타일 사진이다. 보는 시각이나 표현하고자 하는 느낌에 따라 마음에 드는 사진이 많았지만 이 사진이 주제에 맞게 모드하고 멋있는 느낌으로 완성되어 최종 선택했다


⑯ 촬영 후 모델 관리 촬영 후 모델은 장시간 촬영에 따르는 스트레스와 모발 손상을 걱정할 수 있으므로 정성스럽게 ‘헤드스파’나 ‘헤어케어’를 시행해 휴식을 제공하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한다. 이렇게 모델과의 관계를 더욱 가깝게 유지할 수 있다.
 
sharethis facebook blog pola

<그라피>의 모든 기사와 사진을 상업적인 용도로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