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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정철 대표의 5대 브랜드 컬러 디플로마 수료 후기

2018-04-04 오전 10:45:00

자칭 디플로마 수집광이라고 말하는 엄정철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과 미용커플앱을 통해 5대 염색 브랜드 후기를 공개했다. 
 
에디터 최은혜
포토그래퍼 정푸르나
엄정철 



“이번에 교육을 받은 회사들 대부분은 설립 100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가진 곳이었습니다. 저 마다 특징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브랜드를 찾아보세요!”

엄정철
서경대 미용예술학과
국제이용학원 대표
미용나라/미용인들의 모임/ 인재들의 모임 대표 관리자




웰라프로페셔널즈
137년 역사를 자랑하는 웰라는 강사진이 매우 에너지가 넘쳐 재밌게 교육을 들을 수 있었다. 아카데미 로비에 웰라 제품 스토어가 있어 교육 생들은 매장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데, 정말 좋은 시스템인 것 같다. 

▷ 내가 느낀 회사 이미지 컬러: Carrot Orange. 웰라에만 있는 색상.
▷ 교육 이수 기간: 약 3~5개월. 브론즈, 실버, 골드 코스가 있으며 두 개를(브론 즈, 실버) 속성으로 일주일 만에 끝내는 코스가 있다. 골드는 5회 차로 교육 간격은 일주일 정도 였다.
▷ 시험 난이도: 무난.
▷ 레벨 스케일표: 15Lv.
▷ 일루미나는 광채를 높이고 손상을 낮추는 프 리미엄 라인이다. 실제로 시술해보면 고급스러운 색상과 광채가 나온다. 

 


로레알프로페셔널
100년 넘은 회사로 역사가 깊고, 매장 내 제품 디스플레이와 컬러바도 멋지다. 확실히 염색 교 육 중 가장 전문적이고 브러시 터치도 철저하다. 중간시험에서 떨어지면 가차 없이 아웃! 무조건 수업시간에 열심히 들어야 한다. 어렵게 딴 만큼 디플로마도 5개 브랜드 중 가장 퀄리티 있다. 염색 도포를 배울 때 빗에 브러시가 없어 정말 어색하고 진땀을 흘렸던 기억이 난다.  
 
▷ 내가 느낀 회사 이미지 컬러: Ash Silver. 도시적이며 세련된 여성의 느낌.
▷ 교육 이수 기간: 약 4~6개월. 블루, 실버, 골드 코스가 있으며 실력에 따라 블 루 코스는 건너뛸 수 있다. 실버 코스는 8회 차 로 한 달 간격으로 연속 이틀씩 총 4개월을 받고 매달 마지막 이론 시험이 진행된다. 골드 코스는 2회 차로 연속 진행되며 이틀이면 끝나고 마지막 날 시험을 본다.
▷ 시험 난이도: 상(가장 어렵다).
▷ 레벨 스케일표: 10Lv. 다른 브랜드와 달리 10Lv 표로 한 레벨 한 레벨의 차이가 생각보다 크다. 로레알을 쓰지 않는 이들은 레벨 스케일을 보면서 염색 상담을 해야 할 것 같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한국 
역사가 100년이 넘은 일본 회사. 고객의 헤어를 사진으로 찍어 아이패드를 통해 많은 염색약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데 최고의 시스템인 것 같다(시세이도 프로페셔널만의 프로그램이다). 포일워크까지 가능하며 비율, 믹스에 따른 결과(색)가 바로 나오니 요즘 시대에 딱 맞는 시스템 이라고 할 수 있다. 화장품으로 유명한 회사여서인지 염색뿐만 아니라 얼굴 비율, 피부 톤 등 퍼스널 컬러에 디테일하다.
 
▷ 내가 느낀 회사 이미지 컬러: Baby Pink.
▷ 교육 이수 기간: 컬러 매칭 아티스트 CMA의 경우 3개월. 컬러 매칭 아티스트는 총 6회이며 연속 이틀 수업으로 3개월 과정이다.
▷ 시험 난이도: 중.
▷ 레벨 스케일표: 15Lv.
▷ 피부 톤과 헤어 컬러를 조합하는 전문적인 상 담 능력을 배울 수 있다. 사계절에 어울리는 색상에 맞춰 상담하고 염색할 수 있는 팁은 물론 컬러뿐만 아니라 이목구비에 따른 전체적인 밸런스와 얼굴 스페이스에 대해 짚어주는 등 고객에게 전문성을 어필할 수 있게 교육한다. 창조, 디자인 컬러, 타임리스뷰티, 오모테나시 4가지 테마로 심층 교육이 진행된다. 

밀본코리아
1960년 설립된 일본 회사. 염모제 전문 회사로 명도, 채도, 색상 이미지에 대해 깊게 교육하며 시험은 매우 어려운 편이다. 톤 컨트롤에 대해 다른 브랜드보다 깊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
 
▷ 내가 느낀 회사 이미지 컬러: 노블 카시스 시 어모브 핑크.
▷ 교육 이수 기간: 컬러 데이즈 이수 소요기간 1개월. 컬러 데이즈는 일주인 간격으로 총 4회 한 달 과정이다.
▷ 시험 난이도: 상. 
▷ 레벨 스케일표: 20Lv.
▷ 트렌드 컬러가 멋있지만 컬러 이름은 다소 어렵다. 예를 들어 멜티 쇼콜라, 이노센트 아이스 블루, 노블 플럼, 헬시 헤이즐, 휘미에르 진저 등 언뜻 들으면 쉽게 감이 오지 않는다. 
 



호유 프로페셔널
역시 100년이 넘은 일본 회사이다. 커트에 비달사순이 있다면 컬러에는 다니엘 갤빈이 있는데 다니엘 갤빈과 업무 제휴한 곳이 바로 호유이다. 포일워크에 대한 디테일이 최고다. 베이식 코스에서 인상적인 것은 염색 이론이 브랜드에 치우치지 않고 기초적인 이론으로 잘 가르쳐준다는 것이다. 염색을 시작하는 단계라면 추천한다. 또한 강사진이 가족적이며 편안한 분위기로 교육을 진행한다.  
 
▷ 내가 느낀 회사 이미지 컬러: Warm Brown. 따뜻한 느낌이다.
▷ 교육 이수 기간: 4~6개월. 베이식 코스는 4회 차(2주 간격), 어드밴스 코스 는 4회 차(2주 간격), 디자인 마스터 코스는 4회 차(2주 간격)로 진행된다.
▷ 시험 난이도: 중.
▷ 레벨 스케일표: 20Lv.
▷ 라이트너로 LT, LT/H, LT/SH 3가지가 있 으며 LT:11레벨까지, LT/H13레벨까지 LT/ SH 14레벨까지 있다. 신생모에서 톤업이 가능하며 믹스해 채도를 컨트롤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호유의 탈염제가 좋아 탈색제와 탈염제를 잘 이용하면 모발 손상을 최대한 줄이면서 색을 뺄 수 있다.(그러나 산성 컬러, 헤나염료, 극도로 어두운 염료는 분해 불가)

호유의 염색약은 매우 고급스러우며 색상번호가 쉽게 표시되어 있다. 또한 호유 강사진들이 매번 블로그나 카카오스토 리, 페이스북을 통해 트렌드 컬러 레시피를 상세 하게 공유해 그대로 따라하면 정말 색이 똑같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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