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EAL
LOREAL

FEATURE

하반기 미용업계 공모전과 대회들

2018-05-10 오후 3:58:00

올해 디자이너들이 도전해야 할 미용업계 공모전과 대회들.

에디터 최은혜


밀본 DA INSPIRE
한국을 비롯해 일본 8개 도시(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히로시마, 가나자와, 삿포로, 센다이)와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까지 총 12개국에서 개최되는 밀본의 최대 이벤트. 참가 디자 이너의 리얼 디자인과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을 이벤트장에서 사전에 사진으로 공유한 후, 이를 기반으로 한 리얼리티브 디자인을 행사 당일 현장에서 만들며 창작의 순간을 행사에 참여한 모두가 함께 한다. 2017년부터는 각 나라에서 그랑프리로 선정된 디자이너들이 그랑프리 파이널 에 진출해 한번 더 경쟁한다.

올해는 2017년 그랑프리인 밤비헤어의 밤비 원장이 한국을 대표 해 그랑프리 파이널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6/19 도쿄 개회) △ 일정: 11월 6일 AT센터(제2전시장), 오전 12시~오후 5시, 디자이너 참가 신청 7월 2일부터, 갤러리(관람) 참가 신청 9월 3일부터. △ 특전 ① DA 오리지널 트로피 ② 교육지원금-에리 어 그랑프리 300만원(디자이너상 100만원 포함) ③ 디자이너상·갤러리상 100만원, <보그 코리아> 1월호 프로모션 광고 게재 ④ 에리어 그랑프리에게는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권 부여, DA OF THE YEAR 특전, 메모리얼 트로피, 교육지원금 50만 엔(500만원 상당), 다음 해 DA INSPIRE의 심사 디자이너로 활동. 



그라피 헤어스타일 포토 어워즈
미용인에 의한, 미용인을 위한 그라피 헤어스 타일 포토 어워즈는 헤어 전문 매거진인 <그라 피>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헤어스타일 사진 응모 행사이다. 2017년 처음 열린 그라피 헤어스타일 포토 어워즈에는 총 111개 작품이 응모되었으며, 그중 심사를 거쳐 14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올해는 다양한 분야의 심사위원 선정과 포토워크에 도움을 줄 수 있 는 연계 행사를 마련해 더 업그레이드된 행사 로 준비할 예정이다.

응모 분야는 헤어로 표현 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스타일의 크 리에이티브 디자인 부문과, 고객에게 제안하고 싶은 트렌디한 스타일의 살롱 스타일 부문으로 나뉘며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용인이면 누 구나 참여 가능하다. 하반기 개최 예정.


밀본 포토레볼루션
올해로 25년을 맞이하는 밀본 포토레볼루션은 한국과 일 본을 비롯한 여러 아시아 지역의 미용사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작품을 사진에 담아 응모하는 포토 콘테스트이다. 2017년에는 총 2571개 작품이 응모했을 정도로 미용인의 관심이 뜨거운 대회이다. 기존의 크리에이티브 부문이 올해는 아방가르드 부문으로 변화해 리얼리티브 부문과 함께 응모를 받는다.

또한 올해는 그랑프리 제도를 도입하여 각 부문의 파이널리스트를 선출, 각 부문의 디자이 너상과 최고의 영예의 자리에서는 ‘포토레볼루션 오브 더 이어’를 선발한다.(6/19 도쿄 개최) △ 특전 ① 포토레볼 루션 오브 더 이어(각 부문당 1명): 교육 지원금 30만 엔 (300만원 상당)과 상패 ② 디자이너상: 교육지원금 10만 엔(100만원 상당)과 상패. 



웰라프로페셔널즈 NTVA 2018
웰라의 최대 헤어 축제로 매년 개최되는 인터내셔널 트렌드비전 어워드(이하 ITVA)에서는  매년 진행되는 내셔널 트렌드비전 어워드(이 하 NTVA)에서 우승한 헤어드레서들이 모여 전 세계의 최고를 가리는 경연을 펼친다. 한국의 경우 2003년부터 NTVA를 진행해왔으며, 작년 2017년까지 총 13회에 걸쳐 행사 를 개최했다.

컬러와 크리에이티브 두 버전으로 나뉘어 행사가 진행되며, 1차 포토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고 부문별로 Gold, Silver, Bronze를 시상한다. Gold 수상자는 ITVA에 한국 대표로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전 세계 헤어드레서와 경쟁하게 된다. 올해 한국 대회는 8월 말 개최 예정.

고헤어 포토슈팅 대회
고정현헤어 전 지점이 함께 참여하는 헤어 컬렉션으로 대회에 참여한 디자이너들은 시술 콘셉트와 스타일링 제안, 시술 전후 사진, 도해도 등 시술의 전 과정을 공유한다. 참석한 디자이너들은 고객 접점에서 트렌디 하고 효율적인 디자인 제안 스킬이 향상됨을 경험했다. 또한 포토슈팅 대회를 통해 생성 된 자료는 후배 디자이너들에게 귀한 교육 자료가 되고, 고객들에게는 스타일 제안 디자인으로 활용된다. 올해는 헤어 커트, 남자 헤어 커트, 옴므 스타일 제안을 주제로 6월, 12월에 열린다.



고헤어 헤드스파 콘테스트
경력 6개월 미만의 인턴 디자이너 대상으로 열리는 헤드스파 콘테스트로 헤드스파 시술의 절차, 제품 설명, 마사지, 샴푸 등 전 과정을 엄격하게 평가한다. 콘테스트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각 지점 인턴들은 고객 접점에서 즉각적 시술이 가능할 수 있게 트레이닝을 받는다. 콘테스트를 준비하고, 참가함으로 인해 인턴들은 실질적 능률 향상을 경험 하였다. 올 하반기에도 인턴들의 능률 향상을 기대하며 10월에 있을 예정이다.

 
 
sharethis facebook blog pola

<그라피>의 모든 기사와 사진을 상업적인 용도로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