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EAL
LOREAL
LOREAL
LOREAL

TECHINIQUE

long short cut technic

2018-02-27 오후 4:11:00

여자들이 난감한 순간 중 하나는 쇼트커트에서 머리 기르기. 르보헤어 테요가 예쁘게 기르는 법을 소개한다.

에디터 문유미
포토그래퍼 사재성
헤어 테요(르보헤어)
메이크업 미도리(르보헤어)

고객이 쇼트커트에서 단발로 기를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 중 하나가 네이프다. 그 부분의 길이를 신경 쓰지 않으면 전체적인 밸런스가 무너지고 예쁘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르보헤어 테요 원장은 톱과 사이드의 길이를 살리고 네이프는 타이트하게 만들어 쇼트커트는 아니지만 목선을 가늘고 길어 보이게 하는 백 세이프 그러데이션 보브를 제안했다.

Before



1 첫 번째 섹션은 후두부의 움푹 들어간 곳부터 조금 전대각으로 나누어 아우트라인을 설정한다.

2 목표는 쇼트커트에서 단발로 기르는 과정이기 때문에 톱의 길이를 많이 자르고 싶지 않으므로 골덴포인트를 가이드로 아우트라인의 코너를 정리하는 느낌으로 커트한다. 이때 첫번째 섹션의 가이드는 사선으로 섹션을 취해 좌우축이 스퀘어가 되도록 상하축은 45도 아래로 당겨 커트를 진행한다


3 두 번째 섹션은 첫 번째 섹션과 동일하게 살짝 전대각으로 나누어준 뒤, 첫 번째 섹션의 연장선을 생각하며 45도 아래로 당겨 커트한다.

4 세 번째 섹션도 두 번째 섹션을 가이드로 동일하게 45도 아래로 당겨 커트한다.

5 사이드는 상하 두 섹션으로 하되 백의 경사와 동일하게 전대각으로 나누어서 좌우축은 삼각이 되도록 이어 투 이어 포인트로 전부 오버 다이렉션하여 커트한다.

6 톱 섹션도 동일하게 커트한다.


7 톱 부분에 라운드 레이어를 넣어 무게감을 정리하고 측두부의 코너를 정리한다.

8 톱과 백의 코너를 정리한다.


9 그대로 백 포인트까지 코너를 정리하여 베이스 커트 종료.

10 모발 건조 후 아우트라인을 정돈한다.

11 웨트 커트와 동일하게 섹션을 취하여 모량을 정리해나간다.

12 모발 끝은 포인팅으로 질감 처리한다.

After

 
sharethis facebook blog pola

<그라피>의 모든 기사와 사진을 상업적인 용도로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