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EAL
LOREAL
LOREAL
LOREAL

TECHINIQUE

[기본편] 업스타일의 기본, 핀 꽂는 방법

2018-05-09 오전 10:48:00

업스타일의 기본이 되지만 정확한 방법을 모른다면 한없이 어려운 핀 꽂기. 탁이 원장의 명쾌한 설명만 숙지한다면 반묶음 스타일에서 업스타일까지 무궁무진한 스타일 변화가 가능해진다.

에디터 김미소
헤어 탁이(탁이헤어)
포토그래퍼 사재성




스타일링 전 준비 과정


 
① 모발을 전체적으로 빗질해 엉킨 머리카락을 풀어준다.
 
② 볼륨감 있는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 드라이기와 롤빗을 이용해 뿌리를 살려준다.
 
③ 앞머리 부분은 남겨주고 삼각형 모양으로 섹션을 잡는다.
 
④ 섹션을 잡은 부분의 T.P부터 백콤을 넣어 볼륨을 살려준다. 모발이 뭉친 부분은 엄지와 검지로 잡아 빼면서 살짝 풀어준다. 겉표면은 빗을 눕혀 깔끔하게 정리한다.



핀 꽂는 방법, 기본편
대핀 하나로 완성하는 반묶음 스타일




기본편 1





 
① 편한 손의 집게손가락으로 모발을 평평하게 모아 잡는다. 포인트는 (오른손 집게손가락으로 잡는다면) 손을 반대쪽(왼쪽)으로 꺾어 모발을 집은 후 원래 방향(오른쪽)으로 반 바퀴 돌려주는 것이다.

② 모발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반대편 집게손가락으로 모발의 꼭짓점(★)을 잡고 오른손으로 핀을 집는다.
 
Tip1. 핀을 꽂기 전에 모발을 잡고 있는 손을 살짝 위로 올려주고 핀을 꽂으면 볼륨을 살려줄 수 있다.
 
③ 핀을 벌리고 꼭짓점을 중심으로 가져온 모발과 두피 쪽에 있는 모발이 함께 집힐 수 있도록 꽂아준다. 핀을 꽂을 때는 두피를 긁듯이 들어가 두피와 최대한 밀착되게 꽂아준다. 핀의 각도는 릿지와 수평이 되도록 한다.


기본편2






① 집게손가락이 위로 향하게 하여 모발을 잡고 뒤로 끌고 온다.
 
② 양 사이드의 모발이 만나면 릿지와 꼭짓점이 생기고 첫 번째 스타일과 동일하게 꼭짓점을 중심으로 릿지와 수평이 되게 핀을 꽂아준다. 풀리지 않는 스타일링을 위해서는 두피 쪽에 있는 모발과 같이 집히게 핀을 꽂아주는 것이 포인트다.
 
Tip2. 핀을 꽂은 후 핀에 스프레이를 뿌려주면 더 탄탄하게 고정할 수 있다.
sharethis facebook blog pola

<그라피>의 모든 기사와 사진을 상업적인 용도로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